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여,
몸의 밸런스를 잡아드립니다.

원인이 되는 근본적인 치료를 지향합니다.

[언론기사/국민일보] 목·어깨·허리 통증 개선에 효과적인 도수치료,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

목과 어깨, 허리 부위의 발생하는 통증은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다. 특히 최근에는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 사용량 증가, 장시간 잘못된 자세로 앉아 있는 습관, 운동 부족 등의 원인으로 젊은 층에서도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문제는 목, 어깨, 허리 통증은 호전되었다가 다시 나빠지기를 반복하기 때문에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통증이 발생하고 3개월이 지나면 급성통증에서 만성통증으로 진행되어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기억력 감소, 불안증과 같은 정신적 질환이 동반될 수 있고, 심한 경우 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어 조기에 치료를 받아야 한다.

서울 삼성동 삼성밸런스의원 나건엽 원장은 “통증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수술보다는 약물치료, 물리치료, 주사치료, 도수치료 등의 비술적 치료가 우선적으로 시행된다. 그 중 도수치료는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기 때문에 증상 개선은 물론 재발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도수치료란 전문치료사가 손을 사용하여 틀어진 척추와 관절의 배열을 바로 잡고, 주변 근육과 인대 부위를 이완시켜 통증을 완화하는 비수술적 치료법을 말한다. 척추·관절 근육의 통증, 목·허리 디스크, 척추측만증 등 다양한 척추 및 관절 질환에 효과적이며, 통증 개선은 물론 체형교정 효과도 볼 수 있다.

도수치료의 가장 큰 장점은 절개나 약물치료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이다. 당뇨병이나 고혈압 등 만성질환을 갖고 있는 높은 연령층도 치료가 가능하며, 환자별 치료 강도가 치료 시간 및 기간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삼성밸런스의원 나건엽 원장은 “도수치료는 언뜻 마사지와 비슷해 보여 쉬운 치료로 생각하기 쉽지만, 개개인마다 통증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고, 양상이 다르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부위를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의료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치료”라고 설명했다.

나원장은 “손으로 하는 치료인 만큼 시술자의 숙련된 노하우와 경험도 뒷받침되어야만 도수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도수치료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곳에서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강남 삼성밸런스의원은 미국 척추전문의에게 직접 전수받은 정통 도수치료의 노하우와 근골격계 예방, 재활 트레이닝 시스템인 ‘프리메드 시스템’을 통해 빠른 통증 완화는 물론 재발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출처] – 국민일보 : 목·어깨·허리 통증 개선에 효과적인 도수치료,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1974530&code=61171911&cp=nv